블로그 이미지
텅빈그릇

태그목록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지방교회] 영적 체험의 4단계

2018. 7. 20. 15:55 | Posted by 텅빈그릇
아가서의 (최고)영적 체험의 4단계는

1. 추구의 단계
2. 십자가의 단계
3. 승천의 단계
4. 지성소안에서 사는 단계.

우리는 매일 십자가의 다루심에 의해 휘장을 통과하는 법을 배울 필요가 있다.

그럴 때 우리는 바로 하나님 자신인
지성소 안에, 곧 휘장 안에서 살 것이다,

이것이 그리스도를 사랑하는 자의 체험에서 가장 높은 단계이다.

우리가 이런 경지에 도달할 때 우리는 다만 휴거를 기다리며 소망하는 것 외에는 달리 할 일이 없을 것이다

지방교회, 위트니스 리, 아가서 라이프 스타디에서

Comment

[지방교회] 우주 전쟁과 십자가의 승리

2018. 7. 13. 09:12 | Posted by 텅빈그릇
-하나님께서 통치자들과 권세자들을 벗기시어 공개적으로 드러내시고, 십자가로 그들을 이기셨습니다.(골2:15)
 

온 우주의 운명의 향방을 결정 짓는 우주 전쟁에 관한 내용이 성경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치열하고, 맹렬하고, 격렬했던 전쟁이었습니다. 하나님과 그의 대적자인 사탄, 그리고 그를 추종하는 악한 세력이 총동원되어 벌인 건곤일척(乾坤一擲)의 전쟁이었습니다.

오늘 말씀인 골2:15가 바로 그 전쟁을 언급하시는 한 줄의 역사입니다. 이 전쟁에서 사탄과 그의 추종 세력은 회복할 수 없는 치명상(致命傷)을 입었고, 이 전쟁의 완벽한 승리자이신, 아들의 위격을 가지신 삼일 하나님께서는 예정되고 의도된 육체의 죽음을 맛보셨습니다.

주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매달리신 그 시간, 십자가는 온 우주의 중심이었고 촛점이었으며 모든 피조물들의 최대의 관심 지역이었습니다. 세상의 모든 죄를 걸머지신 주 예수님과, 주 예수님께서 걸머지신 세상의 모든 죄를 심판하시는 하나님과, 하나님의 모든 계획을 어그러뜨리려 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던 사탄과, 그를 따라 주 예수님께 강력한 압력을 가하고 있던 악한 통치자들과 권세자들, 그리고 우리가 거기에 있었습니다.

여기에서 통치자들과 권세자들은 천사를 뜻합니다.
사탄과 그의 하수인들은 언제나 정체를 철저히 감추고서 은밀하게 움직이고 비밀리에 살짝 다가와서 독을 주입하는 방식으로 일을 합니다. 그런데 주 예수님께서는 십자가 위에서 그들을 백주 대낮에 온 우주의 중심이 되는 거리에서 그들의 정체를 적나라하게, 완전히 드러내 버리신 것입니다.  사탄과 그 일당은 완전히 발가벗겨진 상태로 그들이 오히려 장대에 매달려 온 우주에 전시되는 운명이 된 것입니다.

그들은 공개적으로 수치를 당했습니다. 우세도 그런 우세가 없습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십자가에서, 그리고 하나님께서는 십자가 위에서 이같은 완벽하고도 완전무결한 승리를 거두셨습니다. 이것이 온 우주의 운명을 결정 짓는, 가장 치열하고 맹렬하고 격렬했던 우주 전쟁의 결과입니다.

 지방교회, 국제 현충일 집회 메시지 중에서

Comment

[지방교회] 교회는...

2018. 7. 12. 17:03 | Posted by 텅빈그릇

Comment

(레10;1~2절) 아론의 아들 나답과 아비후가 각기 향로를 가져다가 여호와의 명하시지 않은 다른 불을 담아 여호와 앞에 분향하였더니 불이 여호와 앞에서 나와 그들을 삼키매 그들이 여호와 앞에서 죽은지라

위 말씀에서 다른 불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1.타고난 열심
   2.타고난 애정
   3.타고난 힘
   4.타고난 능력
   5.자아에서 나온 불인 자신의 방법과 지혜와 제안을 고집함

나답과 아비후처럼 하나님으로부터 나온 것이 아닌, 자신에게서 나온 것들로 하나님을 섬기고자 한다면
우리는 심판을 받을 것이며 영적인 죽음을 겪게 될 것입니다!

지방교회들, 나답과 아비후의 공과

Comment

Comment

[지방교회들] 참된 구원이란...

2018. 7. 2. 18:03 | Posted by 텅빈그릇
구원이란 무엇인가?

구원은 다름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사람을 '자신에서 구출하여' 하나님 안으로 들어가게 하는 것이다.

구원은 단절과 연합의 두 방면이 있다. 단절되어야 할 것은 우리 자신이고 연합되어야 할 부분은 하나님이시다.

사람을 자신에게서 나오게 하지 않고, 사람을 자신에게서 구출하지 못하고, 하나님과 연합하는 것을 목적 삼지 않는 모든 구원의 방법은 올바른 구원의 방법이 아니며 모두 공허한 말에 불과하다.

 피조물은 반드시 무(無)로 돌아가야만 참된 구원이 나타날 수 있다.

피조물의 성품과 생명과 활동이 만일 제거되지 않는다면 하나님의 생명은 결코 나타날 곳이 없다.

지방교회들, 영에 속한 사람 제 3권 제 9부 혼의 분석(3)-의지에서 발췌

Comment

[지방교회들] 미얀마 시장 풍경

2018. 7. 1. 21:01 | Posted by 텅빈그릇

Comment

이전 1 다음